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편평사마귀 치료 정보|수장족저사마귀 치료 정보|사마귀 치료 정보  
About 편평사마귀 · 수장족저사마귀



◆ 사마귀 종류가 많은데 어떻게 구분하나요
사마귀의 분류는 체계적으로 정립되어 있지 않습니다. 형태적 특징에 따라 분류하기도 하고 발생 부위에 따라 부르는 등 여러 방법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손바닥, 발바닥에 생긴 사마귀인 수장족저사마귀와 같이 발생 부위에 따라 구분하기도 하고 편평사마귀, 심상성사마귀, 사상사마귀와 같이 형태와 조직의 특징에 따라 명칭을 정하기도 합니다. 또한 성기나 항문에 발생한 사마귀를 곤지름이라고도 합니다.



◆ 사마귀는 왜 생기나요?
편평사마귀나 수장족저사마귀의 직접적인 발생 원인은 HPV(인유두종바이러스)의 감염입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이유는 주로 상처에 의한 접촉입니다. 하지만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가진 사람은 바이러스에 감염되더라도 면역반응에 의해 바이러스는 소멸합니다. 그런데 면역기능이 약해지면 바이러스는 소멸하지 않고 우리 몸에 기생하게 되어 계속해서 사마귀를 만들어 내게 됩니다.



HPV정의 HPV재발이유


◆ 사마귀 중에 편평사마귀는 무엇인가요?
편평사마귀는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사마귀 종류의 하나입니다. 납작하고 편평한 형태여서 이렇게 이름 붙여졌습니다. 보통 얼굴, 손등, 배, 가슴, 등에 잘 생깁니다. 초기 증상은 벌레 물린듯한 가려움과 홍조를 나타냅니다. 이 때문에 알레르기로 잘못 판단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초기 증상이 약하게 나타나다가 잠복기에 들어가면 사람들은 감염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고 방치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장시간의 여행, 과도한 스트레스, 과로 등으로 면역력이 떨어지고, 얼굴 스크럽, 피부관리, 때 밀기 등을 통해 피부에 상처가 나면 갑작스럽게 악화됩니다.



편평사마귀 사진|편평사마귀 증상  



◆ 피부관리를 받다가 알게 되었어요
편평사마귀는 여드름이나 잡티 같은 다른 피부질환과 혼동하게 됩니다. 그래서 큰 걱정 없이 미용 치료와 관리를 받곤 합니다. 하지만 제거해도 계속해서 생기고 오히려 더 심해지는 듯해 이상하게 여기게 됩니다. 그래서 자세히 알아보다가 발생한지 한참 지나서야 편평사마귀 임을 알게 됩니다. 편평사마귀는 여드름, 한관종, 비립종, 쥐젖과 양상도 비슷하지만 치료방법도 동일하기에 병원에서 감별에 크게 신경 쓰지 못하고 진단이 늦어지기 쉽다는 점도 악화 요인의 하나입니다. 때문에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기관에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치료해야 빨리 치료됩니다.



한관종 사진|쥐젖 사진|비립종 사진|여드름 사진| 편평사마귀와 구별하는 표  



◆ 사마귀 중에 수장족저사마귀는 무엇인가요?
수장족저사마귀는 손발바닥에 딱딱하게 생긴 사마귀 입니다. 얼굴이나 손등, 발등에 생기는 편평사마귀와 모양 및 임상양상이 다릅니다. 편평사마귀는 겉면에 볼록한 표면이 얇게 관찰되며 아무리 심해도 1mm 내외의 두께를 갖습니다. 수장족저사마귀는 겉으로는 많이 튀어나오지 않고 티눈과 비슷하면서 각질층 속으로 파고 들어가 뿌리를 깊게 내립니다. 손발에 있다보니 무의식적으로 잡아 뜯어서 쉽게 악화되기도 합니다.



◆ 티눈으로 알고 제거하다가 진단을 받았어요
바이러스 질환인 수장족저사마귀는 티눈과 혼동해, 제거를 반복하곤 합니다. 반복해서 제거할 경우 피부 조직의 손상과 출혈이 깊게 만들어지면서 바이러스가 더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결국 바이러스의 확산과 전염을 광범위하게 초래하게 되어 증상은 더욱 고착되거나 심하게 악화됩니다.



티눈으로 잘못할고 치료하다가 부작용이 발생한 사진|족저사마귀와 티눈 구별해야 합니다.  



◆ 티눈과 수장족저사마귀를 구분할 수 있나요?
티눈과 수장족저사마귀를 육안으로 정확히 구분하기는 어렵습니다. 티눈은 혈관이 없는 무혈관성 조직이므로 혈관이 관찰되지 않습니다. 또한 통증도 티눈이 더 많으며 눌렀을 때 통증이 더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 사마귀 부작용
피부에 생긴 사마귀를 환자들이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마귀'라는 병명이 사람들로 하여금 대수롭지 않다는 인식을 심어 잘못된 치료를 계속하게 합니다. 사실 우리나라를 비롯한 많은 문화권에서 사마귀는 마술적으로 묘사되고 있습니다. ‘소 , 닭을 만지거나 두꺼비를 죽이거나 계란을 삶은 물에 담그면 발생한다’는 것 등이죠. 그러던 중 1907년 Guiseppe Ciuffo가 실험을 통해 사마귀가 바이러스 특징을 가진 전염성 질환임을 처음으로 증명한 이후 사마귀에 대한 과장되고 우스꽝스러운 오해는 해소되는 듯 했습니다. 하지만 100여 년이 지난 현재에도 여전히 사람들은 이 질환이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는 전염성 질환이라는 것을 잊어비리고 간과하고 있습니다.


▷ 인터넷 경험담을 따라하다가 심해졌어요
인터넷에는 다양한 피부질환 사진들이 검색됩니다. 이를 보고 잘못된 진단을 하고 이런저런 제품들을 구입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온라인에서 사마귀 치료제로 판매되는 모든 것은 단순한 화장품 입니다. 의약품은 온라인에서 판매할 수 없습니다. 이렇게 자가치료를 하다가 부작용이 생기거나 낫지 않아 병을 악화시켜서 노들담한의원을 방문하는 환자가 상당히 많습니다. 편평사마귀는 HPV(인유두종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바이러스 질환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의료기관에서 치료 받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단순히 피부질환 치료가 아닌 감염 질환 치료가 가능한 의료기관에서 치료받아야 합니다. 수장족저사마귀 부작용 사진|수장족저사마귀 레이저 제거 후 부작용 사진  
▷ 병원에서 제거해도 재발만 되었어요
제거 후 재발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바이러스가 계속 남아있기 때문이죠. 면역치료를 하지 않고 계속 제거를 하면 피부 손상이 심해져 흉터를 남길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 번 제거 후 재발되어 바이러스가 피부 깊숙이 자리 잡고 잘 낫지 않는 상태가 되면 면역치료를 하더라도 시간이 많이 걸릴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발병 초기에 바로 면역치료를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마귀 레이저 치료 후 부작용 사진|편평사마귀 레이저치료 후 부작용 사진  사마귀 레이저 치료 후 부작용 사진|편평사마귀 레이저치료 후 부작용 사진  



◆ 면역치료를 해도 낫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한의원에서 면역치료 후 낫지 않아 내원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원인을 살펴보면 대부분 단순히 보약을 처방했거나 치료 기간이 짧아 낫지 않은 경우입니다. 또한 무턱대고 뜸을 뜨는 것과 같이 환자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치료방법을 적절히 선택하지 못하였기 때문이기도 했습니다. 이런 경우는 대체로 임상경험이 풍부하지 않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마귀 재발 확률 표|수장족저사마귀 재발 확률 도식|수장족저사마귀 레이저치료 후 재발 확률 그래프  ◆ 노들담의 면역치료가 다른점은 무엇인가요?
노들담한의원에 내원하신 사마귀 환자 10,08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 제거 수술 후 재발로 인해 내원하신 환자들은 전체의 약 77% 였습니다. 노들담의 사마귀 치료약인 담소은탕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풍부한 임상경험을 통해 만들어진 약입니다. 오랜 기간 집중적인 HPV 질환 치료를 통해 얻어진 치료제로 단순한 보약이 아닙니다. 긴 시간 축적된 수많은 임상사례와 연구논문은 대학병원에서 치료 후 실패 한 환자들도 마지막으로 노들담한의원을 찾는 이유입니다.









근거 중심의 치료
Since 1999 임상경험, 연구논문, 데이터를 기반으로 치료합니다.
티눈으로 잘못할고 치료하다가 부작용이 발생한 사진|족저사마귀와 티눈 구별해야 합니다.  





맨위로